-
[이데일리]광명 퍼스트스위첸 단지 내 상가 '광명 루미에르' 이달 분양
KCC건설은 이달 내 경기도 광명시 광명동 일대에서 광명 퍼스트 스위첸 단지 내 상업시설 ‘광명 루미에르’를 분양한다고 8일 밝혔다.
광명 루미에르 단지 내 상가는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약 650m 거리(도보 약 10분 내)에 위치해 있는 역세권 입지이며 상가 바로 앞으로 10여개가 넘는 버스노선이 정차하는 버스정류장이 있어 유동인구 흡수에 유리하다.
-
[글로벌경제신문]'광명 루미에르' 이달 분양 예고
KCC건설이 경기도 광명시에 '광명 퍼스트 스위첸' 단지 내 상업시설 '광명 루미에르' 분양을 실시할 예정이다.
8일 건설사 홍보 관계자에 따르면 단지는 지하 5층에 지상 13층으로 오피스텔 275실로 조성되는 광명 퍼스트 스위첸의 단지 내 상가로, 지상 1~ 2층에 전용면적 20~112㎡ 총 49실(1층 26실, 2층 23실)로 구성된다.
-
[e대한경제]10월 분양 예정 ‘광명 루미에르’, 단지 내 상가에 이목집중…
성공적으로 분양된 단지가 후속으로 선보이는 상가가 인기다. 앞서 분양된 단지의 흥행으로 인해 이미 고정수요를 확보하고 있고 입지나 상품성 등이 수요자들에게 검증돼 안정적이라는 인식이 있기 때문이다.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도 크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인해 ‘홈어라운드’ 소비 트렌드까지 확산되면서, 단지 내 생활밀착형 상업시설의 인기가 더욱 높아진 상황이다.
-
[국토일보]“오피스텔 분양 성공으로 검증된 가치” ‘광명 루미에르’ 상업시설 분양 나선다
지난 달 평균 36.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청약을 마감한 광명 퍼스트 스위첸의 단지 내 상업시설 ‘광명 루미에르’가 이달 분양을 앞두고 있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광명 루미에르’ 상업시설은 KCC건설이 경기도 광명시 광명동 일대에 지하 5층~지상 13층 오피스텔 275실로 조성하는 광명 퍼스트 스위첸의 지상 1~2층에 전용면적 20~112㎡ 총 49실(1층 26실, 2층 23실)로 구성된다.
해당 상가는 광명 퍼스트 스위첸 275실의 입주민을 고정수요로 확보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약 650m 거리(도보 약 10분 내)에 위치해 있는 역세권 입지에 위치해 있다. 상가 바로 앞으로 10여개가 넘는 버스노선이 정차하는 버스정류장이 있어 유동인구 흡수에 유리하다.
-
[이코노믹리뷰]단지 내 고정 수요 누려 안정적인 ‘생활밀착형 상업시설’ 인기
성공적으로 분양을 한 단지 내에 후속으로 선보이는 상가가 주목을 받고 있다. 앞선 단지의 흥행으로 이미 고정 수요를 확보한 것은 물론 입지, 상품성까지 검증되어 그만큼 안정적이라는 인식과 높은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 때문이다. 또한, 최근에는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며 ‘홈어라운드’ 소비 트렌드까지 확산되자 단지 내 생활밀착형 상업시설의 인기가 더해지고 있다.
실제로 업계에 따르면 지난 4월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일원에서 분양한 ‘힐스 에비뉴 장안 센트럴’ 상가는 분양 시작 이틀 만에 85호실 모두 완판됐다. 또한, 올 4월 인천광역시 송도국제도시에서 분양한 ‘아크베이 스트리트’ 상가도 단기간 내 전 호실이 모두 완판됐다. 두 단지는 모두 주거용 오피스텔이 전 호실 마감된 단지 내 상가로 입주민의 고정 수요를 확보했다.
-
[국토일보]‘규제 Free’ 규제지역 내 비규제 상품… 진정한 틈새 상품으로 투자자 몰린다
아파트에 집중되는 고강도 부동산 정책 속에서 규제 지역임에도 규제를 피한 틈새 상품이 주목받고 있다. 아파트와 달리 도시형생활주택, 오피스텔, 지식산업센터, 상업시설 등은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워 오히려 주택 수요자 및 투자자가 몰리며 반사이익을 얻고 있는 것이다.
규제 지역(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될 경우 청약 조건, 대출 자격 및 한도가 훨씬 까다롭고 분양권 전매까지 제한된다. 게다가 최근에는 주요 시중 은행까지 주택 관련 대출 한도를 축소하려는 움직임이 일자 실수요 및 투자수요의 진입장벽이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
[땅집고]KCC건설, 경기 광명뉴타운 배후수요 흡수하는 '광명 루미에르' 상가 분양
이달 KCC건설이 경기 광명시 광명동 일대에 ‘광명 루미에르’ 상가를 분양한다. 지상 1~2층, 전용 20~112㎡ 총 49실(1층 26실·2층 23실)규모로, 앞서 분양한 아파트 ‘광명 퍼스트 스위첸’ 단지 내 상업시설이다. 현재 광명시가 규제지역이라 이 일대 주택 투자가 어려워진 가운데 ‘광명 루미에르’는 주택과 달리 비 규제상품인 상업시설이라는 점을 내세운다.
-
[세계비즈]KCC건설, 상업시설 '광명 루미에르' 분양 진행
KCC건설이 10월 경기도 광명 퍼스트 스위첸 단지 내 상업시설 ‘광명 루미에르’ 분양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해당 상업시설은 광명 퍼스트 스위첸 단지 내 상가로, 지상 1층과 2층 전용면적 20~112㎡ 총 49실(1층 26실, 2층 23실)로 구성된다.
-
[이코노믹리뷰]‘광명 퍼스트 스위첸’ 배후수요 품은 상업시설 ‘광명 루미에르’ 10월 분양
KCC건설은 10월 경기도 광명시 광명동 일대에서 광명 퍼스트 스위첸 단지 내 상업시설 ‘광명 루미에르’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상가는 지상 1~2층 전용면적 20~112㎡ 총 49실(1층 26실, 2층 23실)로 구성된다.
특히 지난 9월 분양 당시 평균 36.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수요자들에게 검증을 마친 주거용 오피스텔 광명 퍼스트 스위첸의 단지 내 상업시설인 만큼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
[잡포스트]광명 퍼스트 스위첸 단지 내 상업시설 분양...10월 ‘광명 루미에르’ 분양 예고
KCC건설이 10월 중 광명시 광명동 일대에서 광명 퍼스트 스위첸 단지 내 상업시설 ‘광명 루미에르’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9월 분양 당시 평균 36.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수요자들의 검증을 완료한 주거용 오피스텔 광명 퍼스트 스위첸의 단지 내 상업시설로,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